일상 블로그

도배 야간반 30일 도전기

잡동싼이 2021. 12. 18. 16:42
728x90
반응형

11월달 국비로 안양에 있는 도배 학원을 등록했어요~
직장을 다니면서 뭔가 남을 위해서 일하기보다는 나를 위해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었던 부분과 직장인들은 그런말 있잖아요.남한테 아쉬운 소리 해가면서 다닌다고...
저는 남한테 아쉬운 소리는 안했지만 아쉬운 표정을 지엇죠.ㅎㅎ(농담)

학원에 가시기 전에 이렇게 필요한 물건을 문자로 챙겨오세요~알려줍니다.
하지만 첫날은 OT라서 굳이 챙겨가지 않으셔도 됩니다.수업이 어떻게 진행이 되며 이런 저런 도배 설명을 해줍니다.
마음 편히 첫날은 그냥 돈만 가져가시면은 됩니다.

저는 국비 재직자로 신청해서 저렴하게 교육을 받았어요~
나이때는 다양하게 20대중반부터 50대 초반까지 있었습니다.

첫번째 주는 칼질 연습만 했어요~그거는 그냥 어떻게 짜르는지 연습했는데 그거는 사진을 못 찍었네요...
2주차부터 조금씩 사진을 찍었어요 이렇게 부직포 옷을 입은 모습이에요~
한칸에 2명씩 들어가서 같이 했어요.파트너랑 하는 모습을 몰래 조금씩 찍었어요!

짝짝짝 이렇게 쭉 위에서부터 밑에까지 붙이는 모습이에요.
생각보다 어려워요...도배 쉬운 기술이 아닙니다ㅎㅎ

왼쪽 사진은 벽면이고요.
중간 중간 장애물도 있어서 짜르고 조심히 해야되요..찢어지면 안되요ㅠㅠ
이렇게 마지막 장을 향해 이거는 벽지를 붙이전에 작업하는 보수작업이에요.
오른쪽은 천장 보수하는 모습이에요~ 천장이 생각보다 힘들어요...위로 하는 작업이다 보니깐 안쓰던 허리도 써야되고 시야도 조금 불편하고...천장 장애물이 특히...어려웠는데 제가 그 어려운걸 해냈네요ㅎㅎ

종이를 붙이는것도 섬세한 작업이라서 힘들지만 가장 힘든 부분은 이렇게 종이를 짜르고 풀을 바르는게 정말 가장 체력이 많이 드는 부분이에요.도배 기능사는 이렇게 다 수작업을 해야된다고 하더라고요ㅎㅎ

짠!!저의 첫번째 초배 완성본
뿌뜻하네요ㅎㅎ 재밌어요
적성에 맞는걸까요??

광폭을 벽지 붙이기 전에 부직포로 밑 작업을 하는 모습입니다.ㅋㅋ
위 아래 이렇게 2개를 붙여요.

제 파트너가 하는 광폭 벽지 모습이에요~
제가하는거는 완성본 밖에 없네요..이렇게 번갈아가면서 서로 하는거 보고 한번씩 작업해요.

저는 무늬 있는 벽지로 했어요~ㅎㅎ
잘했나요??돈 받고 일 할 수 있는 실력이 되나요??
사진이 완성본 밖에 없어서 아쉽네요ㅠㅠ
다음은 실크벽지가 마지막이에요.
다음 실크 벽지 한번 볼까요?

짜짠!! 실크 완성
실크 벽지 조심히 해야되요 잘 찢어지고 주름이 많이 생겨가지고요 조심 조심 하면서 했어요.
연습 많이 해야겠네요.기술자가 되는 그날까지
마지막 날은 소폭 합지,광폭합지,실크 이렇게 하루동안 3가지를 붙여요~ㅎㅎ

체력이 가장 많이 든 날인거 같아요~
완성본 이렇게 인증샷 찍었어요ㅎㅎ
하는 도중에 포기할까?이렇게 몇번 생각이 들기는 했지만 끝까지 완성했습니다.
완성본 사진을 찍기 위해서 중간 중간 실수가 조금 있기는 했지만 무사히 완성했습니다.ㅎㅎ

저의 출결이에요~저는 100% 다 나갔는데요 마지막날은 수료식이라서 수료증을 받고 집에 갔는데 마지막날은 결석이 아니에요~저는 빠짐없이 다 나갔습니다ㅎㅎ아직 출석처리가 안되가지고요 결석으로 되어 있는더라고요.
그리고 강사님이 너무 잘 알려주셔가지고요 많이 배웠어요.
국비지원에서 하는거 강사들이 대충 알려주는다고 하는데요 여기 강사는 열정적으로 다 알려주셔가지고요 실력이 진짜 많이 늘었어요.ㅋㅋ 강사님 짱!!

드디어 수료다~~~
30일간 하루도 빠지지 않고 수료했습니다.
총 도배 동기 9명이었는데요 다 무사히 수료했습니다.ㅎㅎ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더라고요 수료식날까지 다 나오는 기수는 없다고 하는데요.
수료증 받고 시간 되는 분들이랑 같이 간단하게 저녁 먹고 가기로 했어요.

동기 형님들이랑 같이 간단하게 고기 먹었어요ㅎㅎ
고기 정말 맛있더라고요...
가장 큰 형님이 사주셔가지고요.잘 먹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인연을 만나서 재밋었어요.다들 좋은 일들 가득하길
고생들 많이하셨습니다!!
중간 중간 이름이 틀린게 있을수 있습니다ㅎㅎ아직도 이름이 조금씩 헷갈려요
틀려서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도배 학원 후기
국비 지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교육 받았습니다.
좋은 동기를 만나서 좋아요.
강상님 최고!!정말 잘 알려주셨어요.
도배 기술 정말 앞길이 창창합니다.
요즘 트렌드는 기술자인거 같아요!!!

꾸벅.!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