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블로그

데이터 라벨링 2달 알바 이야기

잡동싼이 2021. 12. 15. 15:07
728x90
반응형

저는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사람인에서 어쩌다가 데이터 라벨링 일을 구하는 회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라벨링이 뭐지??하고 인터넷 폭풍 검색을 하고 데이터 라벨링 회사에 2달 계약직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회사에 지원서를 제출하고 5분 동안 대표님이랑 화상 회의를 했습니다.합격통보는 문자로 알려주신다고 하더라고요ㅎㅎ 그렇게 다음날 문자로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아싸)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무슨 업무인지 공부를 조금 해야겠다 싶어서 열심히 인터넷으로 뒤지기 시작했어요.
여러분들도 한번 보시죠.


▶ 데이터라벨링 알바란?

쉽게 말하면 AI(인공지능)을 교육 시키기 위한 정보(사진, 음성, 텍스트) 수집부터 이를 가공하는 (바운딩, 키포인트, 폴리곤, 폴리라인, 큐보이드 등) 작업, 그리고 작업이 잘 되었는지 검수하는 과정까지 하는 일들을 데이터라벨링 알바라고 합니다.

▶ 데이터라벨링 교육

현재 여러사이트에서 데이터라벨링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도 작년에 오프라인 교육을 받고 시작했는데, 꼭 작업에 대한 교육을 받아야 하느냐? 혹은 교육을 받으면 작업을 잘하느냐?에 대해서는 반반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으로 내일배움카드에 데이터라벨링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젊은 MZ 세대라면은 저는 데이터라벨링 교육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어느정도 컴퓨터에 능숙하게 잘 다루기 때문에 교육을 굳이 하지 않아도 잘 해낼 수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신한 은행에서 주간하는 데이터 라벨링에 참여했었는데요 쉽게 얘기해서 인공지능을 교육하는거라고 생각하면은 쉬을꺼 같아요.

 

신한은행에서 했던 프로젝트였는데요 보안상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를 이용해서 했던 아주 단순한 작업들이였어요
영어가 조금 들어가 있기는해도 검색을 통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이렇게 어려운 작업이 가끔씩 등장하지만 천천히 하시면은 다 하실 수 있는 작업이였던거 같아요

제가 일했던 신한은행 복도에요~
물론 저는 데이터라벨링만 했지만 신한은행 직원들이랑 사무실을 같이 써가지고요 가끔씩 만나곤 했는데요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했어요.신한은행에서도 데이터 라벨링 하는 직원들 배려도 많이 해주셨고요.
덕분에 2달이라는 기간 동안 편하게 일하고 간거 같아요~

점심으로 짬뽕을 먹었는데요 짬뽕이 아주 맛있었어요~
혼자 짬뽕을 다 먹었네요.ㅎㅎ
아!!제가 깜빡하고 넘어갔네요 데이터라벨링은 재택근무도 많이들 합니다.
출근하기 싫으신 분들은 재택으로 일하게 해줄 수 있는 회사들이 많이 있어요.
재택은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만 재택 로망이 있으신 분들은 재택으로 해도 괜찮을꺼 같네요ㅎㅎ
이상 데이터 라벨링 2달 후기였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후기
난이도:★★★★★(너무 쉬움) 20,30대 편한일 찾는 분한테 강추
취업:★★★★★(엄청 많이 구해서 취직 쉬움)
대우 :★★★(복지는 없지만 나쁘지 않은 대우)
흥미:★★★(쉬운 만큼 지루합니다)
보수:★★ (보수는 조금 불만입니다)직원으로 하면은 200정도 받습니다.
저는 인센티브가 있는 회사에 지원해가지고요 200 조금 더 받았습니다.
이상 데이터 라벨링 후기 였습니다.
꾸벅

728x90
반응형